해양관광도시 거제시의 둘레길 - 칠천량 해전길

거제도의 북서쪽에 위치한 칠천도는 임진왜란 때 우리 수군의 유일한 패전으로 기록된 칠천량 해전이 벌어졌던 곳이며, 성웅 이순신 장군의 다양한 전투들의 전초기지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칠천도는 농업과 수산업이 발달한 섬으로, 주민들은 주로 쌀, 보리, 마늘, 고구마, 참깨, 양파 등의 농작물을 재배하고 섬 주변에서는 서로 다양한 수산물이 어획되거나 양식됩니다. 이 섬에는 물안해수욕장과 옥계해수욕장, 출렁다리로 연결된 씨릉섬, 수야방교 등과 같은 관광지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오늘은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섬 칠천도의 둘레길 칠천량 해전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칠천량 해전길 소요시간 및 코스경로 안내😄

⏰소요시간: 3시간 30분(1구간 1시간 30분/2구간 2시간)

🚶‍♂️거리: 5.4Km(1구간 2.2Km/2구간 3.2Km)

🗺️코스경로

(1구간 옆개해수욕장➡️대곡고개/2구간 대곡고개➡️칠천량해전공원)

옆개해수욕장 ➡️ 시도14호선 ➡️ 등산로 ➡️ 굿등산 ➡️ 대곡고개 ➡️ 옥녀봉 ➡️ 옥계마을 ➡️ 칠천량해전공원

거제시-칠천도-둘레길-칠천량-해전길-지도-경로
출처-거제시청

칠천도 둘레길은 난이도가 낮아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곳입니다. 천천히 걸으시면서 주변에 풍경과 자연에 흠껏 취해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또한 칠천도의 물안해수욕장과 옥계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파도도 거세지 않아 아이들도 놀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함께 칠천량해전공원에서 임진왜란의 아픈역사까지 배우고 간다면 보람찬 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거제 방문하시면 칠천량 해전길 꼭 한 번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