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예단포 둘레길 - 인천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천 영종도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예단포 둘레길인데요. 예단포 둘레길은 예단포 선착장에서 미단경로당까지의 총 거리가 약 1km인 바다 조망 산책로입니다. 신도와 강화도의 바다 전경을 볼 수 있으며, 찔레와 아카시아, 메꽃 등의 꽃길과 산길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을이 지는 시간대에는 제주도의 섭지코지와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사진과 함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영종도 예단포 둘레길

🗺️경로지도
영종도-예단포-둘레길-경로지도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운북동 1264-1
🌐카카오맵 길찾기 클릭!


영종도-예단포-둘레길-등대
예단포 둘레길에 가기 위해서는 예단포 선착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예단포 선착장은 인천 중구 운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장이 넓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종도-예단포-둘레길-입구
선착장 입구 왼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산책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을 걷다 보면 트인 뷰와 시원한 바람이 맞이해줍니다. 바다 건너에는 신도와 강화도의 작은 섬들이 보이며, 북쪽으로는 강화도의 마니산과 길상산이 보입니다. 이곳은 제주도의 섭지코지와 분위기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바다와 하늘의 색깔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또한 꽃이 만발하여 꽃의 향기가 코를 간지럽히고, 황금빛 꽃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예단포 둘레길의 중간 정도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신도와 강화도의 바다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옆으로 작은 오솔길을 따라 내려가면 해변으로 빠지는 비경이 숨어 있습니다. 
영종도-예단포-둘레길-전경

 예단포 둘레길은 가볍게 즐기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바다와 산,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힐링과 휴식을 선사합니다. 여러분도 인천 영종도에 가실 때는 예단포 둘레길을 꼭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